본문 바로가기
먹고삽시다

임병주산동칼국수 다녀왔습니다. 양재동 맛집, 서초구 맛집

by 나제럽 2022. 11. 29.

안녕하세요~ 제이럽 입니다. 오늘은 양재역 근처의 맛집 임병주산동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. 예전부터 방문했던 곳인데, 마침 근처에 들렀다가 가족 외식을 하고 왔답니다. 서초구 맛집으로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될 정도랍니다. 

 

제이럽 : 여보 오늘 나온 김에 맛있는 거 먹고 가자~

부인 : 그래~! 뭐 먹을까??

제이럽 : 산동칼국수 어때?? 

부인 : 좋아~! 꼬마 대장 칼국수 좋아??

꼬마 대장 : 좋아~~!

 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

예전에는 허름한 건물이었는데 리모델링을 통해서 4층 자리 건물로 멋지게 완성이 되었네요. 방문했을 때 골목이 자동차로 꽈악 차 있었습니다. 혹시 점심시간을 맞춰서 방문할 계획이라면 차량은 놔두고 가는 걸 추천드려요 엄청나게 붐빔 답니다.

제이럽 가족은 양재역 공영주차장에 차량을 놔두고 걸어갔습니다.

 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

 

주차장과 입구 모습니다.

 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

2층이 매장 입구인데요. 2층부터 1층까지 웨이팅이 있어서 줄 서서 기다리면서 중간에 한컷 찍어 보았습니다. 미슐랭에 6년 연속 선정이 되었네요. 미슐랭에서도  인정한 산동 칼국수입니다.^^ 웨이팅 줄은 면 음식점이라서 그런지 회전율이 빨라서 금방금방 빠진답니다. 주의할 점은 일행이 모두 올 때까지 입장이 안되니 같이 방문하신 불들은 꼭 같이 줄을 서주시길 바랍니다. 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

2층 매장 들어가며 한컷입니다. 손님들로 아주 복잡하네요~

 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

 

가격도 적당하고 메뉴도 많지 않아서 초이스 하기 좋습니다. 제이럽 가족은 칼국수 3개와 만두 한 접시를 시켰습니다.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 김치

 

우선 김치를 적당히 덜어봅니다. 김치는 보쌈과 함께 먹는 겉절이 정도의 식감과 맛을 생각하면 되는데, 보통의 가게의 보쌈김치에 비해서 덜 달고 약간 더 매콤한 맛을 생각하시면 됩니다. 달달한 김치를 선호하시는 분은 조금 아쉬울 수 있겠지만 제이럽 입맛에는 아주 딱입니다. 

 

 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 만두

 

자~ 먼전 만두가 나왔네요~~! 나오자마자 뜨끈한 속을 반으로 갈라서 먹어봅니다. 역시 칼국수집에 와서는 만두를 필수로 먹어야지요~! 양도 푸짐하고 맛도 합격입니다.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

 

기다리던 칼국수가 나왔네요. 너무 바빠서 주문 실수가 있었는지 함 참 뒤에 들어온 팀이 먼저 음식 나오길래 말씀드렸더니, 바로 칼국수 세 그릇을 가져다주셨습니다. 맛있으니깐 용서해 주는 걸로~~~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

 

자~~~~ 우선 먹어 보겠습니다. 국물을 한 숟가락 먹어봅니다. 시원~~~~~한 맛이 아주 좋아요 바지락 살도 넉넉히 들어있어서 쫄깃쫄깃한 살과 면을 한꺼번에 먹으면 엄지 척이지요~! 아껴둔 만두도 칼국수 국물에 적셔서 함께 먹어봅니다. 역시 엄지 척~~ 만두를 시키면 한 개는 남겨뒀다가 이렇게 먹고 있는데 저에겐 별미랍니다.

 

임병주 산동칼국수

 

마지막은 화룡정점!! 김치에 칼국수 면을 함께~~~ 김치가 맛이 좋아서 한 접시를 더 먹었네요~! 매콤한 김치 맛에 시원하고 쫄깃한 칼국수가 아주 잘 어우러집니다.

 

총평입니다.

 

제이럽 : 아~~ 배불러.. 만두에 욕심을 냈더니 배가 빵빵하네~

부인 : 으이그 욕심 내더니~ 칼국수 세 개를 시켰는데 만두까지 많이 먹기는 했어??

제이럽 : ㅎㅎ 저녁을 좀 적게 먹어야지~ 꼬마 대장? 엄청 많이 먹던데 괜찮아??

꼬마 대장 : 엉 더 먹을 수 있어!!! 

부인 : 이리 와봐 배한 번 만져보자 (꼬마 대장의 배를 만져 봅니다.)

꼬마 대장 : 헉!!  꼬마 대장! 배가 이렇게 빵빵한데 더 먹는다고?? \

제이럽 : (배를 만져봅니다) 헉!!!.... 어린이!! 고만 먹어야 돼 어린이가 너무 면을 좋아하는 거 아니야???

꼬마 대장 : 괜찮아~~ 운동하면 돼~~

제이럽 : 다음에 또 먹으러 오자~~~ 무슨 아가가 이렇게 칼국수를 좋아해~

꼬마 대장 : 맛있잖아~~~~

 

이렇게 오늘의 외식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. 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호불호가 거의 없는 맛입니다. 

만두도 추천드려요 다음에는 보쌈도 리뷰해볼게요~!!

 

 

 

 

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매주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~~~!!

 

 

 

 

 

댓글